치앙마이 날씨, 1년 내내 더운 날씨다. 하지만 12월 1월에 최저기온이 15도 안팍으로 새벽에는 살짝 쌀쌀해지기도 한다. 3월 4월이 가장 더운 날씨이며 이때는 미세먼지도 극심해지는 시기라 피하는 게 좋다.
동남아는 우기가 있다. 겨울에는 비가 거의 오지 않지만 5월에서부터 9월까지는 비가 많이 내리는 기간이며 8월과 9월에 비가 가장 많이 내린다. 하지만 우리 나라 장마처럼 비가 오래 내리는 게 아니고, 길어야 30분~1시간씩 내리다가 멈추곤 한다. 그러나 날씨가 굉장히 덥기 때문에 습하면서 더운 날씨가 지속된다.
일년 내내 더운 곳이기 때문에 일조량은 거의 비슷하지만 여름철에 가장 일조량이 많다고 볼 수 있다.
무엇보다 가장 신경쓰이는 것은 치앙마이의 미세먼지다. 전세계에서 미세먼지가 가장 높은 나라이기도 하다. 봄철 화전농업을 하는데 비가 잘 내리지 않아 공기질이 좋지 못하다. 여름에는 비가 내려 공기질이 좋아진다.
💡미세먼지 관련 뉴스
💡치앙마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요?
11월~1월이다. 날씨가 너무 춥지도 않고 너무 덥지도 않다. 여름엔 덥고 비가 자주 내려서 불쾌하다. 봄철에는 너무 덥고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지기 전인 11월에서 1월이 베스트다.
💡방콕과 비교하면 날씨가 어떤가요?
치앙마이는 고도가 높은 곳에 위치한 도시다. 상대적으로 방콕 등 다른 도시에 비해 온도는 낮다.
💡겨울에 춥지는 않나요?
몬쨈, 치앙다오와 같은 치앙마이 근처 작은 도시를 방문한다면 저녁엔 다소 추울 수 있다. 하지만 치앙마이 시내에서는 밤에도 춥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근교에 가려면 겉옷을 챙기기를 권장한다.
쿠알라룸푸르 아이와 한달살기 뭐하고 놀지? 쿠알라룸푸르 아이와 가는 이유는? 쿠알라룸푸르 아이와 가는 이유는 몇가지로 요약…
인천공항 꿀팁, 스마트패스 스마트패스 드디어 방학이 코앞이다.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인천공항 대기줄은 점점 길어진다.…